빠른상담 1800-9960

주요사례

한국에 본사를 두고 있음. 2017년 기준 중국, 베트남, 말레이사,싱가포르, 일본 등 세계 각 지역에 12개 지사를 보유하고 있으면,20여개국을 넘나드는 수준높은 엔터테이먼트관련 업무를 진행하고 있음.
법인설립, 세무, 회계서비스, 노무관리서비스(노무관련 자문, 급여산정, 사회보험 및 주택공적금 납부 등 포함), 지사화서비스 제공
1.법인설립 관련

더빙업무 진행 애로 2016년 중국시장 개척 차 상하이에 지사를 설립하게 되었다. 초창기엔터테이먼트관련 업무를 주요업무로 외자법인을 설립하고자 했으나, 추후 특수사업 추가 요청했다.

가장 적합한 대응책 제공

장진은 Y사가 지정한 주소지로 외국인투자자 단독법인(이하’외자법인’으로 약칭)을 설립했다. 그러나 추후 추가하고자 하는 업무가 특수산업으로 인허가를 취득해야 되는 상황이며, 외자기업이 신청불가했다. 장진은 Y사에게 상황대비 가장 적합한 대응책을 제공했고, 또 대응책에 따르는 리스크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했다. 뿐만아니라, 리스크를 최소화 하기 위해 장진로펌팀과 함께 각종 조치를 취했으며, 장진은 리스크 컨트롤지원에 최선을 다했다.

2. 노무관리

총괄직원 관리 이슈, 경영에 역효과 초래 Y사 경영 특성상 현지에서 총괄직원을 채용해 직접 경영하고 있다. 중국지사도 예외없이 현지에서 HR경험을 보유한 총괄인원을 채용했으며, 기업의 총판경영을 관리하도록 임명했다. 그러나 동 직원은 회사경영보다 개인이익을 보호하는것을 더욱 중요시했으며, 이는 회사에 역효과를 초래했다.

가장 적합한 대응책 제공

총괄직원과 이미 노동계약서를 체결했고, 노동계약서 해제 시 노무이슈가 존재했다. 장진은 Y사가 총괄직원과 협상을 통해 노무리스크 해소할수 있도로 도움을 드렸고, 이를 위한 서면서류도 제공했다. 이외, 동 사건을 사례로 중국 노무시장에 대해 전반적으로 설명했고, Y사 현황 및 리스크를 분석한 후 노동계약서 및 회사규칙을 마련할것으로 권장했다. Y사는 장진의 제안을 적극 검토했고, 장진 또한 가장 합리적인 비용에 노동계약서 및 회사규칙 작성을 대행했다.

현재, 초안 작성완료 되었고, Y사와 장진이 함께 수정업무 진행중이며, 매월 1~2회의 비정기적인 미팅을 통해 회사 경영현황을 공유하고, 회사규칙에 한해 관리인원 무료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3.세무, 회계관련

세무는 회사 경영에서 무시할수 없는 사항이다. 월 세무신고 이외,

4. 지사화업무 관련

장진은 법인설립, 세무지원, 노무관리서비스 이외 2017년부터 지사화서비스를 본격 추진하고 있다. Y사의 경우 기존의 오더 수행에서 중국에서 수익 창출할것으로 전환할 예정이었다. 이를 완성하려면 영업직원과 마케팅직원 채용은 불가피한 상황이지만, 고가의 인건비와 이러한 대가를 치름에도 불구하고 관리자의 전문지식 미흡으로 직원관리가 어려운 상황이다.



장진은 초창기 경제부담을 감소시키고, 관리자가 중국 마케팅에 대해 이해할수 있도록 마케팅 전략기회, 일부실무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관리자에게 전달함으로 애로사항 해소에 도움을 드리고자 지사화서비스를 제안했다. 현재, Y사는 긍적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한국에서 쌓아온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로 중국 상하이에 테마파크관련 사업을 진행할 예정
지분인수, 매각서비스 제공
중국에 기 설립한 로컬법인과 한국개인이 합자하여 상하이에서 NO1의 테마파크관련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투자 또한 확장할 예정이다. 그러나, 로컬법인 지분배분 조정이 필요하고, 한국 개인명의로 기 설립된 로컬법인에 투자할수 없었던 상황, 지분인수, 매각, 법인설립 등 번거롭고 다양한 실무가 포함되어 난이도가 높은 케이스었다.

또, 클라이언트는 한국개인이 아닌 회사로 투자할것으로 조정했고, 기존 로컬법인 지분배분 및 최종 법인 지분배분에도 변경되었으며, 기존 일정에 맞추기 애매한 상황에 처해 있어 업무 진행에 난이도를 가했다.

초창기, 장진은 클라이언트 상황에 따라 외자법인을 설립했지만, 진행상황 변경으로 제반사항에 대해 또 한번의 제반검토가 필요했다. 이에, 장진은 지분의 최종 분배를 우선 확인하고, 사업 개시 일정에 만족시키기 위해 시간을 단축할수 있는 가장 적합한 대응책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했다.

장진은 여러차례 내부회의를 통해 사건을 검토했고, 대응책 또한 현 상황에 맞게 조정했다. 즉 중국개인 투자자는 내자법인을 설립한 후 신규법인에 투자하고, 한국투자자는 초창기 설립한 외자법인의 지분과 기존 로컬법인의 지분을 인수할것을 권장했다.

이외, 클라이언트에게 새로운 대응책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했고, 수행일정, 난이도에 대해 디테일하게 분석해 전반 사항을 이해할수 있도록 도움을 드렸다.

업무를 차질없이 수행하기 위해 장진은 가장 적합한 인원으로 수행팀을 구성하고, 관할기관에 상황설명, 서류작성, 변호사를 통한 법적리스크 검토까지 업무분배를 하면서 매 단계마다 열심히 수행했고, 현재 마무리 단계에 이르렀다.
© 2017 CHANGJINCHINA. ALL RIGHTS RESERVED.